테니스피플
대회동호인
[모집] 제 1회 드림테니스배 전국동호인대회
테니스피플  |  tennis@tennispeople.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4.04  23:55: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네이버 구글
   
 
      

드림테니스 밴드 바로가기 

 

제1회 드림테니스배 전국동호인복식테니스대회

(우승상금 현금 500만원, 구력 4년이하 복식대회)

일시

예선 2022년 5월 15일∼6월 25일(토) 09:00 경기 시작(우천시 별도안내)
결선 2022년 7월 9일(토)~10(일) 천안종합운동장테니스장

권역 예선

서울 5/28(토) 경기 고양시립 성사테니스장(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성사동 552 성사고등학교 앞) 박원식(010-5130-2672)

대구 6/11(토) 대구가톨릭대학교 효성캠퍼스 테니스장(경북 경산시 하양읍 하양로 13-13) 이호칠(010-3386-0257)


광주 6/19(일) 광주 소촌구립테니스장(광주광역시 광산구 금봉로 22-21)김남규(010-8619-8599)


경기 6/25(토) 경기 연천공설운동장테니스장(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옥산리 325)최민수(010-6654-2762)

경북 5/15(일) 경북 성주군 생활체육공원 테니스장(경북 성주군 성주읍 상성로 1399)이창훈(010-4525-7841)

경남 6/19(일) 08:30 경남 창원시립테니스장(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25번길 17)오경훈(010-9037-3752)

충남 5/21(토) 08:00-19:00 충남 천안종합운동장테니스장(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번영로 208) 탁두한(010-5822-8150)

충북 6/04(토) 충북 청주국제테니스장(충북 청주시 상당구 호미로242) 박원식(010-5130-2672)

결선 7/9(토)~10(일)

충남 천안 천안종합운동장테니스장(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번영로 208)

*경기장 사정상 일자와 장소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주최/주관 한국주니어테니스협회(법인등록번호 110-121-0132739,기획재정부 지정기부금단체)

후 원 드림테니스(볼머신기 제조업체) 윌슨 테니스피플(www.tennispeople.kr)

부 서
복식(남녀노소 구분 없는 단일 부서)

경 기 방 식

1.권역별 예선 3팀 1조 조별리그(6 ALL TIEBREAK No Ad 1 SET MATCH)후 본선 토너먼트

2.권역별 본선과 결선 대회는 3 SET 매치(SET All 일 경우 MATCH TIEBREAK 10점제) 6 ALL TIEBREAK No Ad System 적용을 원칙으로 하되 경기장 사정에 따라 6 ALL TIEBREAK No Ad 1 SET MATCH로 할 수 있다.

모든 경기는 셀프 저지+로빙 엄파이어 시스템으로 운영

예선 조별리그 대진표는 대회 전산시스템에서 무작위 추첨(지역 및 클럽 안배)-예선. 본선 시드 적용 없음.

각 권역별 4강 진출 팀은 결선 토너먼트(32강) 출전 자격


참가비

◎ 50,000원(점심 식사 밥리버거 제공)
입금계좌 : 국민은행 509001-01-483461 (예금주: 주식회사 스포츠피플)
입금시 출전선수이름+대회 지역 표시 (예: 홍길동이영애서울) 환불수수료 500원

참가 신청(각자 신청)
◎ 스포넷( http://sponet.co.kr/BM/tn/#page13) 각 권역별 48팀에서 72팀 마감. 경기장 사정에 따라 참가팀수 조정. 회원가입후 각자신청. 추후 파트너 이름 본부에서 확인 요청)

사용구 윌슨 US오픈

참가자격(1~4 조항 모두 충족)

1. 테니스 구력 4년 이하 또는 NTRP 2.0 이하 대한민국 거주 남녀 테니스 동호인(참가 신청이 되면 바로 출전선수 명단에 올라가 공개되어 누구나 볼 수 있습니다)
(NTRP 2.0 이하 기준/ 포핸드 : 방향 조절이 어려우며 스윙이 완벽하지 않습니다.
백핸드 : 백핸드를 치기 기피하며, 공을 정확하게 맞추지 못합니다. 또한 백핸드 그립에서도 문제가 있으며, 스윙이 불안정합니다. 서브/리턴 : 서브 동작이 완벽하지 못하며 더블 폴트가 잦습니다.)

2. 지도자 추천서(구력 확인서) 제출이 가능한 동호인

지도자 추천서 양식

3. 초보자 대회,소속 클럽 대회를 제외한 모든 공식 대회 출전 경험이 없는 동호인. 여자의 경우 모든 대회 개나리부 참가자 명단에 없는 동호인

4. 초등학교 이상 선수 출신(연식정구 포함) 출전 불가

5.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회 규정에 준한다.

대진표 공지
권역별 대회는 경기전 일주일 대진표 공지. 결선 대회는 7월 5일 대진표 공지.
대진표 공지후 환불 불가(미 환불액은 한국주니어테니스협회 기부)

문의처
◎ 대회 관련 문의 hansaram@tennispeople.kr 또는 권역별 대회장(위 연락처)

총상금 1700만원 규모 

본선 시상 (세금 3.3% 공제후 계좌이체)

본선 성적 선수(팀별)/지도자(팀별)/ 비고

우승 현금 500만원/100만원/드림테니스볼머신

준우승 현금 200만원/ 50만원

4강 현금 100만원/ 25만원

8강 현금 50만원

16강 현금 30만원

32강 현금 10만원

◎ 본선 토너먼트 유튜브 생방송 중계(정진화테니스교실, 짱 TV)


경기 방법 및 참가(관)자 공통사항

○ 대한테니스협회 경기규칙 및 셀프저지 룰을 적용하되 기타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KTA 생활체육 랭킹 규정에 따라 대회 본부에서 결정하고 시행한다.

○ 셀프저지로 진행된 경기는 본부임원 및 경기진행 요원이 로빙 엄파이어이며 사실문제 (풋폴트포함)와 규정에 관하여 콜과 판정을 할 수 있고 선수는 로빙 엄파이어의 판정에 따라야 한다. 판정시비가 발생 시 대회 진행요원의 판정 결과에 따라야 하며, 판정에 불복하는 선수는 실격 처리함.

○ 미스 콜은 인정하지 않는다. (미스 콜을 행한 선수의 실점으로 처리)

○ 풋 폴트 근절을 위하여 순회 심판(로빙 엄파이어)을 운영하며 윤리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포인트 벌칙 부과순서에 의거 실격 처리를 할 수 있다.
1차 경고/2차 실점/3차 게임 패/ 4차 실격 순. (또한, 해당선수 차기 대회 출전 제한할 수 있다)

○ 참가 선수는 생활체육 공제보험 가입을 권장하며, 경기 중 부상이나 각종 사고에 대해서는 대회를 주최(주관) 측에서는 일체(민ㆍ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동의하시는 분만 신청 가능함.

○ 참가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하며, 신분확인 시 미제출할 경우 실격.

○ 참여자(선수, 관중, 관계자 등)는 KTA 생활체육 랭킹 규정 제8조 1-7항에 따라 규정을 준수하고, 페어플레이 정신으로 테니스 발전을 선도한다.

○ 부정 선수, 상습적인 규정위반 행위자, 비신사적인 행위자 등은 참가를 제한할 수 있다.

○ 참가선수는 본인의 건강과 컨디션을 관리하여 오버페이스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부상 시 KTA 생활체육 랭킹 규정(제7조 1-2항)에 따라 실격이 원칙이며, 가벼운 부상 등은 메디컬 타임을 사용할 수 있다.

○ 메디컬 타임 아웃은 1세트 1회(5분)만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 중에 사용 시 진행하던 게임을 잃는다. (타이브레이크때 메디컬 타임아웃 사용불가)

○ 선수는 출전 공지 후 5분 이내에 코트에 입장하며, 5분 초과 시 기권으로 간주함.

○ 경기 중 상대 코트로 넘어가서는 안 된다. 단, 상대 선수의 양해를 구했거나, 진행요원에게 확인 요청 후 상대 코트로 호출할 경우 넘어갈 수 있다.

○ 모든 경기 중에는 지도(코칭)를 할 수 없다.(1차 경고, 2차 실격)

○ 관중은 경기장에 입장해서는 안되며, 경기장에 입장하여 발생한 사고는 대회 주최(관) 측이나 경기 중인 선수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 별도의 식사시간은 따로 두지 않는다(경기장 이탈 등에 의한 불이익 책임은 참가선수에게 있음).

○ 부정선수 적발 시 실격 처리 (시상금 3배 변상, 본 단체 주관 대회 출전 금지)

○ 참가선수 자격에 이의를 제기할 경우 증명할 수 있는 자료 제시를 원칙으로 한다.

○ 모든 경기는 기본적으로 3 SET 매치(SET All 일 경우 MATCH TIEBREAK 10점제) 6ALL TIEBREAK No Ad System. 예선의 경우 6 ALL TIEBREAK No Ad 1 SET MATCH.

○ 예선조별리그 1,2위 본선진출.
예선조별 리그 경기진행 순서

- 3팀일 경우 : 1번째 경기는 1-2번, 2번째 경기는 1-2번경기의 승자와 3번, 3번째 경기는 1-2번 경기의 패자와 3번의 순으로 진행한다.

단, 클럽이 같은 팀이 같은 조에 배정되었을 경우 게임 순서와 관계없이 같은 클럽 팀이 1번째 경기를 하며 1번째 경기 승자가 2번째 경기를 한다.

○ 권역별 본선은 대회본부에서 추첨하여 공지한다.

○ 권역별대회는 예선부터 로빙 엄파이어 제도를 운영할 수 있다.

○ 이의 신청은 경기 종료 전까지 가능하며 판정은 대회진행 본부에서 한다.

○ 참가자는 권역별 예선 중복 출전이 가능하다(참가비는 대회별 각각 지불)

○ 대회 참가선수의 경기관련 촬영물에 따른 초상권 및 관련한 모든 권리는 대회본부에 귀속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한다

○ 본 대회는 볼머신 제조회사 드림테니스에서 후원하는 대회입니다.

앞으로 여러 그룹(여자복식, 혼합복식, 주니어 복식 등)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지도자 여러분과 출전 선수 여러분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이번 대회는 전국, 지역 대회 비입상자 대상 대회로 테니스의 바른 문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풋폴트, 라인시비 등이 없는 깨끗하고 품격있는 테니스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는 대회 요강 전문을 이해하고 ,모든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https://blog.naver.com/tennispeople_kr/222695676966 에서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테니스 NTRP 레벨

1.0 테니스를 처음 배우기 시작하면 이 단계에 해당합니다.

1.5 아직 테니스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고 공을 넘기기에 급급합니다.

2.0

포핸드 : 방향 조절이 어려우며 스윙이 완벽하지 않습니다.

백핸드 : 백핸드를 치기 기피하며, 공을 정확하게 맞추지 못합니다.
또한 백핸드 그립에서도 문제가 있으며, 스윙이 불안정합니다.
서브/리턴 : 서브 동작이 완벽하지 못하며 더블 폴트가 잦습니다.
토스도 일정하지 않으며 서브 리턴시 실수를 많이 합니다.

발리 : 풋워크가 되지 않으며, 네트 앞으로 나가는 것을 꺼리며 백발리를 기피합니다.
경기스타일 : 단식, 복식의 기본 위치에는 익숙하지만 자주 자신의 위치를 벗어납니다.

2.5

포핸드 : 스윙 자세 및 폼이 일정해지며, 일반 속도로 날아오는 공에 대한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백핸드 : 그립과 준비자세에 문제가 있으며, 백핸드쪽으로 날아와도 포핸드로 치는 선택을 자주합니다.
서브/리턴 : 풀스윙으로 서브를 넣기 시작하지만 서브 속도가 느리며 토스의 일관성이 없습니다.

느린 속도로 오는 서브리턴은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발리 : 네트플레이시 백핸드 쪽이 불안정합니다. 백핸드쪽으로 오는 공도 포핸드로 받아치곤 합니다.
경기스타일 : 느린 속도의 랠리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커버할 수 있는 거리가 짧습니다.
복식경기시에는 포칭을 나가지 않고 처음 위치 그대로 서있습니다.

기타 : 로브를 의도적으로 올릴 수 있으나 컨트롤되지 않습니다.

3.0

포핸드 : 원하는 방향으로 일관되게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길고 짧은 깊이에 대한 조절능력은 부족합니다.
백핸드 : 일반적인 속도의 공에 대해 준비가 되어있으며 일관되게 칠 수 있습니다.

서브/리턴 : 서브시 리듬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서브시 힘을 넣을 수 있으나 종종 실수가 발생하며,
세컨 서브는 퍼스트 서브보다 많이 약합니다. 서브 리턴을 실수 없이 잘 할 수 있습니다.

발리 : 포핸드 발리는 안정적입니다. 백발리는 실수가 잦습니다.
낮은 공이나 옆으로 빠지는 공에 대해서는 대처를 잘 하지 못합니다.
경기스타일 : 일반적인 속도의 공에 랠리를 꾸준히 할 수 있습니다.

복식의 경우 후위에 있을때 앞으로 대시를 하긴 하지만 제대로 하지는 못합니다.
기타 : 일반적인 속도의 공에 대해서 로브를 꾸준히 띄울 수 있습니다.

3.5

포핸드 : 적절한 샷을 상당히 일관되고 다양하게 칠 수 있으며, 원하는 방향으로 항상 공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공에 스핀을 넣기 시작합니다.

백핸드 : 일반적인 속도의 공에 대해 방향 조절을 하기 시작하지만,

아직 높게 바운드 되는 공이나 강한 공은 어렵습니다. 어려운 공에 대해서는 방어적으로 대처합니다.


서브/리턴 : 서브의 조절이 가능합니다. 플랫과 슬라이스 및 큌서브를 시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서브공에대한 리턴의 경우 큰 실수없이 방향을 조절하며 리턴 할 수 있습니다.
세컨서브에 대해서는 원하는 방향으로 리턴이 가능합니다.

발리 : 공격적인 네트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양 옆으로 빠지는 공에 대해서 어느정도 대처 할 수 있으며,

적당한 풋워크를 사용하여 포핸드 발리는 자신이 있습니다. 백핸드 발리는 조절이 되지만 공격적이지 않습니다.
경기스타일 : 일반적인 속도의 공에 대해 방향 조절을 꾸준히 할 수 있으며, 코트 커버 범위 또한 넓어집니다.
복식에서는 네트앞으로 대쉬할 기회를 찾기 시작합니다.

기타 : 어느정도 높은 공에 대해서는 잘 처리할 수 있습니다. 어프로치 샷, 드롭샷, 하프발리를 시도합니다.

4.0

포핸드 : 공의 깊이와 방향을 적절하게 컨트롤 할 수 있으며, 상대방 위치를 보고 까다로운 볼을 치려는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백핸드 : 일반적인 공에 대해 방향과 깊이를 조절해가며 꾸준히 칠 수 있으며, 스핀을 넣을 수 있습니다.

서브/리턴 : 퍼스트와 세컨 서브를 원하는 위치에 넣으려고 합니다. 보통 퍼스트는 힘을 싣고, 세컨에는 스핀을 겁니다
발리 : 포핸드 발리는 깊이와 방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백발리는 방향 조절은 되나 깊이를 조절하기에는 조금 부족합니다.

포, 백 모든 방향에 대하여 옆으로 깊이 빠지는 공과 낮은 공을 신경쓰며 플레이 합니다.

경기스타일 : 일반적인 공에 대해서는 원하는 방향과 깊이로 강력한 스트로크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뛰어난 확률테니스는 구사하지 못하지만, 복식에서는 확실하게 끝낼 수 있는 공에 대해서 실수하지 않습니다.
공의 스피드와 회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공에 대해 가끔 제대로 위닝샷을 쳐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속도의 공에 대해서는 공격적으로 리턴합니다.

4.5

포핸드 : 스피드와 스핀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깊이 조절또한 매우 잘 합니다.
어려운 공들도 적절하게 공격적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스트로크

백핸드 : 방향과 깊이를 조절할 수 있으나, 심리적인 압박감이 커진 상태에서는 실수를 하곤 합니다.
일반적인 스피드의 공에 대해서는 공격적으로 칠 수 있습니다.

서브/리턴 : 더블 폴트를 거의 하지 않으면서 공격적인 서브를 넣을 수 있습니다.

서브 후의 공격 방법에 대해서 생각하며, 세컨 서브는 깊이와 위치를 생각해서 넣습니다.

서비스 리턴시 공격적으로 하며, 복식시 리턴 공격을 통해서 상대방의 페이스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발리 : 풋워크가 좋으며, 여러가지 발리를 섞어서 사용합니다.

실수가 거의 없으나 멋있는 샷을 치려고 시도하다가 가끔 실수가 발생합니다.

경기스타일 : 의도적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게임을 합니다. 상대방에 따라서 게임 운영을 합니다.

복식에서는 네트 플레이시 공격적으로 게임을 합니다. 자신의 페이스를 조절하며 상황에 따라 게임을 운영해갑니다.
기타 : 어프로치 샷이 방향과 깊이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찬스볼 일때, 실수 없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5.0

포핸드 : 컨트롤, 깊이, 스핀을 조절해서 강한 스트로크를 칠 수 있으며, 공격적인 상황을 만들기 위해
연속적으로 여러 가지 볼을 배합할 수 있다. 좋은 타구감을 가지고 있으며 패싱샷이 안정적입니다.
백핸드 : 꾸준하게 백핸드로 공격적인 샷을 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공에 대하여 방향과 깊이를 조절해서 좋은 샷을 구사할 수 있으며, 회전량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서브/리턴 : 적의 약점을 노리는 의도로 서브를 효과적으로 넣으며 공격적인 상황을 만드는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믿을만한 다양한 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방의 힘없는 리턴을 유도하기 위해, 그리고 다음 샷에 대한 원하는 상황을 만들어 내기 위해 깊이와 회전,
그리고 위치를 조절해가며 세컨 서브를 넣을 수 있습니다.


방향과 깊이, 회전을 섞어서 공격적인 리턴, 적의 페이스를 흐트러트리는 리턴 등 다양한 리턴을 할 수 있습니다.
발리 : 깊이와 속도, 방향등을 조절하여 대부분의 발리를 칠 수 있습니다.

어려운 발리 상황에서도 깊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기회가 주어졌을 때, 발리로 종종 위너를 칠 수 있습니다.
경기스타일 : 대부분, 멋진 샷을 구사하고, 게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상대방에 따라 게임 운영을 바꿀 수 있으며, 이 등급의 선수는 게임으로 말하자면 확률 테니스를 합니다.
복식에서는 탄탄한 팀웍을 자랑하지만, 5.5 등급 이상의 선수들과 시합할 때 주로 정신적으로나 체력적인 측면에서
무너집니다.

기타 : 어프로치 샷과 패싱샷은 페이스를 조절해가면서 칠 수 있으며 매우 효과적인 샷이 됩니다.
공격적인 로브를 띄울 수 있으며, 어떤 위치에서도 오버헤드를 칠 수 있습니다.

코트 중앙에서도 꾸준히 발리를 수행 할 수 있으며, 리턴에서는 공격적인 서비스 리턴과 적의 페이스를 방해할 수
있는 리턴을 효과적으로 섞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5

게임에 대한 예측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방의 토스, 위치, 백스윙자세, 준비자세등을 보고 다음 샷을 예측합니다.
주무기를 가지고 있으며, 시합도중에 게임 운영 스타일이나 전략을 바꿀 수 있습니다.

힘든 상황에서도 퍼스트와 세컨 서브를 잘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항상 서브를 공격적으로 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약점을 파악하고 그 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6.0 이상

일반적으로 이 선수들은 NTRP 등급구분이 필요 없습니다. 현재의 랭킹이나 과거의 랭킹으로 판단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6.0 플레이어는 주니어나 대학시절 국내 토너먼트 경기를 목적으로 집중 적인 훈련을 받은 선수들 또는
국내 랭킹을 인정받은 수준입니다.

6.5 플레이어는 7.0 레벨로의 자격을 가진 그리고 국제 대회 예선 경험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7.0 플레이어는 국제 대회에 출전한 세계적 수준의 선수입니다. 프로 선수들입니다.

 

 

 

[관련기사]

테니스피플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네이버 구글 뒤로가기 위로가기
테니스피플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614-2 원당메디컬프라자 606호  |  대표전화 : 031)967-2015  |  팩스 : 031)964-7780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 다 50250(주간)  |  출판사 신고번호:제2013-000139호  |  상호명 : (주)스포츠피플 | 테니스피플  |  사업자등록번호:128-86-68020
대표이사·발행인 : 김기원  |  인쇄인:김현대  |  편집국장 : 박원식  |  정보기술책임 : 최민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수
Copyright © 2011 테니스피플.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tennispeopl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