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피플
뉴스테니스산업
터키 소울 테니스 아카데미
박원식 기자  |  editor@tennispeople.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5.26  23:26: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네이버 구글
   
 
   
 

로저 페더러가 2015년 5월 19번째 국가에서 ATP 월드 투어 타이틀을 획득했다.

페더러는 TEB BNP 파리바 이스탄불 오픈에서 파블로 쿠에바스를 6-3 7-6<11>로 이기고 그의 85번째 ATP 월드 투어 타이틀을 획득했다.
페더러는 당시 "이스탄불에서 열린 첫 토너먼트에서 첫 번째 챔피언이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터키에서는 멋진 한 주를 보냈다. 많은 사람들을 만나 박수를 받으며 터키를 경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페더러는 우승 상금으로 8만 유로와 250 에미레이트 ATP 랭킹 포인트를 획득했다.
이 투어 대회의 소유주는 터키테니스협회인데 터키의 소울 엔터테인먼트 그룹에서 페더러의 초청료 200만 달러를 제공했다.

소울 엔터테인먼트 그룹은 국제테니스대회를 조직,후원하고 대형 테니스장, 스포츠 호텔,국제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회사다.
소울 그룹이 운영하는 Soul Pro Tennis Academy는 테니스 선수들에게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환경에서 훈련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엘리트 트레이너와 함께 세계적 수준의 시설을 갖췄다.

2008년부터 수많은 터키 선수를 지원해 국제 선수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왔다. 100 명 이상의 선수들이 풀 타임 훈련 프로그램을 받고 ATP, WTA, ITF JUNIOR 및 Grand Slam 업적을 달성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50명 이상의 선수들이 미국 대학에 합격을 했다.

스포츠 호텔은 67개의 객실과 159개의 침대가 있는 게스트 하우스를 갖춰 국제 토너먼트와 캠프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위한 숙박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용은 1인 1박에 5만원선.

유럽 ​​최대 테니스 아카데미를 자부하는 소울 프로테니스 아카데미에는 마린 칠리치가 수시로 머물며 훈련을 한다. 테니스 인프라를 통해 다양한 수준의 교육이 연중 내내 제공된다. 어린이는 최대 6 명의 그룹 훈련을 통해 테니스를 익힌다.

성인을 위해 준비한 성인 테니스 아카데미에서는 초급, 중급, 상급 및 프로 베테랑 그룹에서 훈련받을 수 있다.
국제적인 수준의 테니스 훈련을 제공하는 아카데미에서는 해마다 연초에 프로 테니스 선수가 되고자하는 유망주 대상 오디션을 연다. 4~18 세 사이의 주니어가 참여할 수 있다.

아카데미는 이스탄불 공항에서 차로 1시간 거리의 에센유르트에 있다.

Koza Mahallesi 1638 Sokak I Blok No : 21/2 Esenyurt-이스탄불

에센유르트는 이스탄불 지방의 한 구역으로 지난 몇 년 동안 대형 주거 단지 건설 붐이 일었다. 이스탄불 중심가에 비해 저렴한 부동산 가격으로 인기있는 주거 지역이다.
소울 그룹은 중국의 젬데일그룹처럼 부동산 개발과 스포츠 매니지먼트 사업을 하며 50개 이상의 실내외 테니스 코트와 호텔을 갖추고 국제테니스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경기장은 터키에서 열리는 ITF 프로페셔널 여성, 남성 및 주니어 테니스 토너먼트가 열리고 8,500 석 규모의 경기장, WTA 및 ATP 토너먼트를 위한 복합시설이 있다.

터키테니스협회는 지중해 휴양지 안탈랴에 남녀국제테니스대회를 1년내내 열어 유럽과 아시아 선수들의 격전장을 만들고 수도 이스탄불에서는 스포츠그룹을 통해 투어 대회 후원을 받고 대형 테니스시설을 갖춰 국제아카데미를 하게 한다. 

1929년에 창설된 터키 테니스 협회 역사는 100년 가까이 된다. 최근 몇년새 등록 선수가 62% 증가할 정도로 테니스가 활발하다. 코치도 50%늘어 유럽국가중 코치수 4위를 기록하고 있다. 터키테니스협회는 국제테니스연맹(ITF) 대회에 출전해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르면 그 경비를 모두 지급하는 당근책을 쓰고 있다.

터키 인구 8천만명중 테니스인구는 22만명.그중 등록 선수는 5만여명. 주니어가 2만7천여명으로 다수를 차지한다. 터키내 코트 수는 920개, 코치는 8613명이 테니스 지도자를 한다. ATP 선수는 14명 WTA 선수는 16명이다. 터키는 국제주니어 대회 30개외에 ITF M15, W15, W25 대회를 코로나 와중에 100여개를 개최한다. 국재대회 개최는 세계 최고다. 

우리나라는 올림픽공원 테니스장, 인천 열우물 테니스장, 부산 스포원 테니스장, 김천 테니스파크 등 대형 테니스시설에서 국제경쟁력 키우는 아카데미를 하고 선수 양성, 주니어 교육 등을 할 수 있고 국제대회를 매주 할 수 있는데 일단 테니스장이 지방자치단체에서 시설관리공단이나 관리회사를 두고 코트 임대하는데 그치고 있어 터키와 대조적이다. 현재 실내테니스연습장을 중심으로 어린이와 많은 젊은 세대들이 테니스를 하는데 그것을 받아주고 체계적인 교육을 할 시스템이 터키 같지는 않다. 

 

   
 
   
 
   
 

 

   
 
   
 

 

   
 

 

   
   
 
   
 
   
 

 

   
   
 

 

   
   
 

 

   
▲ 터키테니스. 

 

[관련기사]

박원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네이버 구글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테니스피플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614-2 원당메디컬프라자 606호  |  대표전화 : 031)967-2015  |  팩스 : 031)964-7780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 다 50250(주간)  |  출판사 신고번호:제2013-000139호  |  상호명 : (주)스포츠피플 | 테니스피플  |  사업자등록번호:128-86-68020
대표이사·발행인 : 김기원  |  인쇄인:김현대  |  편집국장 : 박원식  |  정보기술책임 : 최민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수
Copyright © 2011 테니스피플.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tennispeople.kr